티스토리 뷰

식용식물

애호박 채써는 방법

티자인 2022. 3. 23. 11:28
반응형

돼지호박은 빵, 핫케이크, 쿠키 등을 조리할 때 채 썰기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칼로 썰지 않고 채 썰기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돼지호박을 더 잘게 썰면 빵류를 구울 때 속으로 녹아들며, 샐러드를 비롯한 볶음 요리에는 부드러운 맛을 가미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채 써는 방법은 돼지호박을 얼려서 보관할 때도 정말 유용합니다. 만약 돼지호박을 많이 샀거나 받았다면 채 썰기를 해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보세요.

    돼지 호박 씻기. 얼핏 보기에 묻어있는 흙이 없더라도 세균이나 잔여 농약을 제거하기 위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줘야 합니다. 손으로 호박 껍질의 까끌까끌한 느낌이 사라질 때까지 문질러 씻어주세요.
쪽 끝 잘라내기. 꼭지와 받침 부분을 날카로운 칼로 잘라내세요.
    
씨 제거하기. 호박의 둘레가 5cm 이상이라면 씨가 크고 떫은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먼저 돼지호박을 세로로 길게 잘라주세요. 한 손에는 숟가락, 반대 손에는 돼지호박을 들고 살살 호박 속을 긁어 씨앗을 제거해주세요. 만약 호박이 위에 쓰인 것보다 작다면 이런 과정 없이도 채 썰기를 할 준비가 끝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자형이나 일반 강판(채칼)을 준비하기. 먼저 강판을 도마같은 단단한 바닥에 올려놓으세요. 돼지호박을 도마 위에서 바로 채 썰거나 밑에 그릇을 받쳐 썰어 나중에 청소와 설거지를 간단히 끝낼 수도 있습니다.
   채썰기 방식을 고르기. 대부분의 강판에는 두껍게 혹은 얇게 채썰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습니다. 돼지호박을 강판을 이용해 여러 방식으로 채썰기 해보고 조리법에 가장 잘 맞겠다 싶은 것을 고르세요.        어떤 꼭 끝까지 채썰고 싶다면 남은 호박 조각을 포크로 찍어서 강판에 썰도록 하세요.

믹서기로 채썰기
믹서기 준비하기. 믹서기의 칼날을 자르고 싶은 두께에 맞춰 교체하세요. 칼날을 교체했다면 작동하기 전에 믹서기가 똑바로 조립되었는지, 내부 상태는 깨끗한지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돼지 호박을 손질하기. 믹서기의 크기가 작으면 호박을 미리 조금 썰어두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서기를 켜고 호박을 조금씩 넣기. 안이 꽉 차면 내용물을 비우고 다시하세요 돼지 호박을 채 썰 때는 껍질을 벗길 필요가 없습니다.

경고  자동, 수동에 상관없이 채칼(강판)은 날카롭습니다. 손가락을 조심하세요.

 

출처 : 위키하우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